동의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 IRB 연구대상자 자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nstitutional Review Board

공지사항

생명윤리위원회 IRB 공지사항입니다. 연관된 공지사항을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구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2021년 동의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는 대한기관윤리심의기구협의회로부터 IRB 인증심사를 받았습니다.

 

IRB 인증심사 과정에서 동의대학교 생명윤리위원회는 연구자의 연구진행 편의와 빠른 심사승인을 위해 행해졌던 여러 승인절차에 대해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이에 2022년부터 IRB 심의절차가 복잡해지고, 심의규정이 엄격하게 적용됩니다.

 

특히, 초기심의 결과 보완 후 재심을 받게 되면, 다음 정규회의에서 재심의를 해야 하는 절차를 규정하고 있어서 빠른 승인이 어렵습니다.

 

심의 승인까지 시간이 장기화될 수 있으므로 연구자께서는 연구를 진행하기 최소 2-3달 정도의 여유를 두고 신청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IRB 정규심의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정규심의 일주일 전(매월 둘째 주 화요일 13)까지 접수된 자료를 심의합니다.

 

(둘째 주 화요일 13시 이후 접수한 경우 익월 정규심의에서 심의합니다.)

 

따라서, 연구자께서는 심의 일정을 조금 여유롭게 두어, 연구진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